스튜디오 토론장

(이벤트)[군대탈출 #숨바꼭질]플레이 후기

작성자 : 미나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조회 540 2019 09-07 11:10

오늘 스튜디오 당선작 총 10개 작품중 하나인 '군대탈출' 숨바꼭질 맵을 플레이 하였다.

'플레이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z3zVMzd39ug&feature=youtu.be

맵을 들어가면 이런 거대한 부 건물이 플레이어 들을 맞이해준다! 국방부 건물에 대해 어떻게 생겼는지 자세히 몰라서

인터넷 포탈 사이트로 부 건물을 쳐서 비교해보니 잘 구현한 것 같다! 아예 똑같진 않지만 너무 비슷하였다. 섬세하게 만든

이 맵을 보고 플레이 욕구가 좀 더 강하게 솟은것같다!  



이 맵을 플레이 하려고 들어오니 바로 술래가 되어 버렸다! 술래의 스폰 장소는 랜덤인 줄 알았다. 하지만, 술래의 스폰 장소를 따로 정해놓았다. 여기서 뭔가 섬세함을 한 번 더 느끼게 된것같다. 마치 술래가한 자리에 모두 스폰되니 좀비탈출 같은 느낌도 조금 들었다. 여기서 약간의 팁을 주자면 이 때 모든 술래들은 시작이 되면 스폰지점에서 모두 나갈것이다. 이 때를 틈타 술래스폰장소 근처에 자신의 사물을 감추고술래가 모두 나갔을 때 술래기지로 들어가 안 보이게 벽 같은곳에 붙어서 숨는것이다! 술래 스폰 장소에도 은근히 사물이 있어서 쉽게 들키지는 않을것 같다! 이 맵 플레이시 사물이 된다면 내가 말하는데로 숨는것을추천한다!


여긴 '무적 포병' 이라는 장소다. 여기엔 무적 포병이란 말이 어울릴 정도다. 탱크 두 대가 굳건히 지켜주고 있다.

무서운 곳이다. 하지만 탱크 뒤에 있는 노란색 발전기 옆으로 고양이 사물이 위치한 곳 저기는 매 라운드 마다 지켜봤는데

은근히 오래 생존한다. 도저히 숨길 수 없는 사물이 뜬 다면 여기서 2차 변신 시간이 될 때 까지 존버하는것도 추천한다!


여긴 방금 소개했던 무적포병 장소 근처에 있던 장소이다. 여긴 탱크 주차장으로 보인다. 마이크,휴대폰 같이 작은 사물들은 안 쪽 깊숙히들어가서 생존하는 것을 추천한다!여긴 조금이라도 큰 사물이면 금방 들킬것같으니 되도록이면 가지 않는것을 추천한다.


여긴 '사격장'으로 들어가는 입구인데 입구 벽에 이런 내용이 적혀져 있다. 느낌 있게 잘 만들어 놓은것 같다!

사격장 내부를 제대로 못 찍었는데, 사격장 내부엔 사물들이 엄청많다! 큰 사물을 숨길때 사격장 안에 숨겨놓는

것을 추천한다! 2차변신, 버닝타임아니면 쉽게 들키지 않을 장소



여긴 마당에 위치하고 있는 '충성 마트'이다. 들어가면 '군대리아 매진'이라는 팻말이 제일먼저 반겨준다! 여긴 자판기,케익 보관소, 과자 보관대, 등을 포함한 작은 사물이 숨기에 유리해보인다! 만약 자판기 같이 금방 들킬것만 같은 사물들은 충성 마트로 들어가 숨는것을 추천한다.



여긴 마당에 위치한 '취사장' 이라는 장소이다. 음식을 만드는 곳 답게 각종 주방도구 주방에 있어야 할 필수 사물, 다양한 음식들이 주로 위치하고 있다. 음식,주방에 필요한 도구 등의 사물이 걸리게 된다면이 곳에 숨도록 하는것을 추천한다! 2층에도 나름 다양한 사물이 존재하고 있어 숨기지 못 할 것 같은 사물은 취사장 2층으로 올라가 숨는것도 추천한다!


그리고 국방부 1층 내부, 여긴 총 5개의 방이 존재한다.


국방부 1층 내부, 오른쪽에 3방, 남은 왼쪽 2방의 모습


여긴 '지휘 통제실'이다. 지휘 통제실 이다보니 서버실도 많이 있고 다른 방 보다 매우 복잡해 보인다. 서버실,의자,컴퓨터 같은 사물이 걸리게 된다면 이 곳에 숨도록하자!


여긴 '5분 대기조'라는 장소이다. 침대, 사물함, 옷걸이 등 사물이 걸리면 이 장소로 와서 숨는것을 추천한다!


여긴 '싸지방'이다. 컴퓨터,의자,게임기,책상 등이 많다. 이러한 사물들이 걸리면 싸지방으로 들어와 숨는 것을 추천한다.


여긴 '골든 브릿지'라는 장소이다. 여기도 책상과 의자가 다수 존재한다. 드럼 세탁기나 캐리어 가방 같은경우 다른 장소에 놓으면 바로 들키는 수 가 있다. 하지만 이 곳에 존재 하고 있으니 드럼세탁기나 캐리어가방걸리게 된다면 이곳에 와서 숨는것을 추천한다.


밖에서 보는 2층 내부 1층보다 더 다양한 방이 존재하고 있다.



모두 2층에 위치하고 있는 '생활관'이다 여기선 술래가 쉽게 찾지 못하게 혼란을 주는 사물들이 많이 존재하고 있다. 작고 들키기 어려울것같은 사물이 걸리면 이 장소를 적극 추천한다!


이 장소는 '의무대'이다. 커튼,피크닉 돗자리, 병실용 침대, 휠체어 같은 쉽게 숨을 수 없는 사물들을 배려하기 위해 만든 장소 같다. 위에 말한 사물이 걸리게 되면 2층에 있는 의무대로 들어와 숨도록하자!


2층에 위치한 '화장실' 소변기가 많다. 소변기가 걸리게 되면 이 곳을 오는것을 추천하고, 변기가 위치한 곳의 천장이 매우 높다. 변기를 타고 술래가 안 보이게 천장 높이 숨어보자


마지막으로 마당에 존재하고 있는 '쓰레기장' 같은 장소 사진에 보이는 사물들은 원래 있던 사물이니 저 비슷한 사물이 걸리게 되면 저 곳으로 가서 숨자!


군대탈출 장단점


장점:맵의 크기가 적당하여, 몇 번 플레이 하면 쉽게 익숙해 질 것 같다. 방도 많이 존재하고 있어서 숨을 장소가 많이 존재한다.


단점:이번 9/06 패치로 새로 추가된 사물들이 숨을 장소가 없다. 새로운 사물이 숨을 장소가 필요하다. 현재 있는 방 중 몇 개를

리모델링 하여 새로운 사물이 숨을 수 있도록 개선하는 것을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군대 탈출'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하였다.


재밌었고 다음에도 플레이 하고 싶은 맵이다. 이상으로 플레이 후기를 마치겠다.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