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토론장

(이벤트)[미니게임] 마피아 게임 #킹덤 후기

작성자 : CEREMONIA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조회 183 2020 05-12 16:46

우선 킹덤 맵 콘테스트의 후보작인 마피아 게임을 플레이 해보았는데, 일단 다른 콘테스트 작들과는 다르게 유일하게 루아 스크립트를 이용한 맵으로써 가장 눈에 띄는 맵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맵은 기존의 모바일 게임인 마피아42에 있던 직업들을 루아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많은 직업을 구현해낼 수 있다는 것에 매우 감탄하였습니다.

이 맵에 있는 직업들을 살펴보자면 마피아 팀에는 마피아, 스파이, 늑대인간, 마담이 있고 시민팀에는 경찰, 의사, 예언자, 도굴꾼, 군인, 성직자, 정치인, 건달, 기자, 사립탐정, 테러리스트, 판사, 예언자, 시민이 있습니다.

저는 마피아42에서는 개인적으로 영매의 직업을 좋아하는데, 아쉽게 루아 스크립트의 한계때문에 구현할 수 없다는 점이 매우 아쉬웠지만, 그래도 기본적으로 있는 마피아, 경찰, 의사 말고도 다른 개성 넘치는 직업들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점에서 마피아를 이미 즐겨본 사람이라면 이 미니게임 마피아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것 같고, 한번도 플레이 해본 적 없는 초보자들도 처음에는 즐기기에 무리가 있다 하더라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는 개인적으로 콘테스트 후보작들 중에서는 이 맵을 가장 재밌게 즐겼던 것 같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