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토론장

(이벤트)[검정고무신:금수저의집 #좀비Z]후기

작성자 : 버바니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조회 371 2019 05-30 22:41
일단 예전에 플레이 했던거완다르게 많은것들이 바뀌었다

자이제 후기를 시작해보자

기영이
에서 올라가는 트리거를통해 지붕쪽으로 올라갈수있다 지붕쪽을통해서 기철이방위의 난간에서 버틸수있개 설계가 되어있다 이명당은 다른명당과는다르게
도망칠수있는루트가있는 몇안되는 명당인것같다 일단 기철이방의 벽을 3/4정도를길로만들어 다른명당과는다르게 좀비가들어오는 진입로가 매우긴편이다 그렇기에 방어선을 1차 2차 크게는
3차까지 방어선을 구축할수도있기때문에 인간들이 막기도편하고 가장인간들이 많이 몰리는 명당이기도하다 길의끝부분인 난간은 벤시의 끌어오기도 난간떄문에 쉽지않고 지붕도은근이
높은편에속하는데다 난간구역은 길너비가 2블럭으로되있기때문에 인간이 벽에만 잘붙어있다면 러스티윙으로도 인간을 잡는다는건 그리 쉽지않은 일이될지도모른다 만약 인간이
죽을힘을다해막아도 좀비가 그명당을 뚫는다면 인간은 난간을타고올라 기철이방 마룻바닥(아래)로 탈출할수있다 하지만 탈출할수있다고해서 너무 신뢰는하지않는것이좋다
그아래에는 점수를 먹기위한 좀비란 상어가존재하니 조금이라도 더때리고 장렬히 전사(좀비)할것인지 끝까지 살기위해 발버둥치다 아래잇는 상어(좀비)에게 먹힐지는
그곳에버티는 인간이 잘선택하길바란다 (떨어지는 사람들은 듀배건이나 홀리소드같은 보험이있으니 뛰어내리는거라고 믿는다)이글의 글쓴이인 버바니(나)의경우 저명당에 닿기도전에
길막을하는 유저한테당해 좀비가 많이되어 악몽의 명당으로 기억되고있다

떙구집
은 경우에도 몇가지 변화점이생겼다 1층엔 좀비들이 들어오기어렵도록 유리막으로되있고 2개의 작은 앉기구멍이 존재했으나 12레벨 즉, 중반부에
장비무기인 에어버스터로 긴시간동안 좀비가 못들어오도록 견제가가능했기때문에 상당히 좀비가 진입하기 어려웠다 그렇기떄문에 2개의 유리구멍대신 유리막을없애고
진입구역을 크게해놓았다 2층으로가는 통로는 유리바닥으로 일부 이루어져있으며 2x2 크기의 구멍으로 진입가능하며 옆사이드엔 난간이존재해 좀비가 바로들어오지못하고
난간을거쳐 인간쪽으로오도록 설계되어있다 초반에는 많은 인간이 합심을하여 죽기살기로 막지않는이상 인간2~3명으론 1명의 좀비를 상대할수 없을꺼라예상된다
2층으로가는 입구가 하나인만큼 나가는 출구도없기에 좀비가 막고있는상황에서 거리를좁혀들어간다면 도망치지못하고 잡힐수밖에없다그러니 자샷같은 한방화력이 높은
무기를 선호하게되기도한다 친구랑같이 PC방에서 떠들면서 왁왁대면서 좀비를막는데 의외로 재밌었다 

아버지,어머니방(부모님방)
의경우엔 명당이 2자리가 존재한다 유리막으로 덮혀있는 침대구역과 옥상쪽에 존재하는 다락방(?)같은 곳이다 우선 (개인적으로보기엔)다락방을보자 경사로와 계단이존재해
입맛대로 올라갈수있으나 왜그렇게 만들어둔지는 나도모르겠다 올라가게되면 아버지방 마룻바닥가로길이만큼의 긴길과 그끝엔 입구가좁은 다락방이 존재한다 개인적으로 약10판정도
플레이해본 결과로보자면 인간은 아버지방 다락방쪽명당을 잘이용하지않아 많은 정보를 얻는데 큰어려움이있었다 가로로 2칸 뚫려있는 다락방의 진입구역시 떙구집2층과같이
진입로가곧 출구이다 그렇기에 막기도쉽지만 그만큼 뚫린다면 도망도못가게되니 선택이 꺼려질수밖에없다 하지만 직선구간이 상당히 좁게지어져있고 유리판으로 구성되있어 인간들이 합심해서
긴길쪽에서 다가오는좀비를 막기엔 충분하다고본다 하지만역시 극초반엔 넉백이나 경직이 좋은총이 존쟇재하지않고 좀비역시 극초반엔 일반좀비뿐이 부여되지않는데다 피통역시 1만을넘지못한다
그렇기에 단발화력이높은 자동샷건(자샷)과 나타나이프로 막을수있다면 저저지력이높을것이다 그리고 아래 침대구역이다 침대구역은 유리창으로 둘러쌓여 있기때문에 넓은 시야각으로 좀비의위치를
빠르게 알아채고 대응할수있다는것이 장점이나, 반대로 좀비도 당신을 볼수있다는걸 유의해주었으면한다 이침대구역역시 위의 다락방과같이 가로로 2개의 유리구멍만이 존재한다
즉 그좁은 2개의 구멍이 출구이자 입구라는것 입구와 출구가 하나로 통일되어있는 명당의경우엔 중~후반플레이에 큰동도움이된다 중~후반 프플레이로 넘어갈수록 화력이 높아짐과동시에
넉백과 경직이 높은 무기들은 (자신이소지하고있다면)사용 할수있게되니말이다 하지만역시 많은양의 좀비가몰려오게된다면 넉백이나 경직도 무용지물이되어 좀비에게 감염될수있기에
선택을조금더 잘하길바란다

주방(부모님방, 할아버지방사이)
주방의 경우엔 다른방들보다 되게 작고 명당의수와 규모도 작은수준이다 이명당역시 입구와 출구가 단하나뿐인즉 입구가곧 출구이고 출구가곧 입구인 구조이다
그렇지만 좀비Z답게 사다리에서 밀쳐낼수있는 강재추락의 스킬을 가지고있다면 초반 입구에서 좀비를 어느정도 막을수있으나 좀비들도 플래이어기때문에 좀폭을던져 유저들의 에임을흐트리고
진입하는방식을 선택할수도있고 일직선상이기에 벤시로 끌리기도쉽다

할아버지방
할아버지의 방 구조도 달라졌다 예전엔 진입로인 계단이 꽤나 넓은편이었는데 이젠 진입로인계단이 단 한칸칸뿐이밖에 되지않는다 좀비들이힘들게 좁은계단을통과에 서성공했다면 다음관문인
좁은진입로가 좀비를 맞이한다 인간은 그 좁은진입로가있는 유리막안속에서 좀비를 견제하게되는데 이명당에경우 구멍이 가로로 2개가뚫린 구멍이 2개가 존재한다 구멍이두개면
인간이 견제할곳이 늘어나기도하지만 좀비가만약 아주만약 그럴일없겠지만 한곳의 구멍으로만 몰려서 들어온다고치자 그렇다면 인간은 좀비가몰리지않은 그 반대쪽의 구멍을통해
탈출할수있다! 하지만 아까 주방쪽 맵후기에서도 말했듯이 좀비도 플레이어도 사람이기때문에 생각을할수있다 그러니 좀비가 하나뿐이라면 혼자서도 잡겠지만 두명의경우엔
두구멍에 한명씩맡아 들어올것이기에 혼자막기에는 버거워보인다

마당
마당의경우엔 좀 좁다 하지만 있을건다있다 적응력(언제든지 좀비 클래스를 변경할수있는 스킬)이 변이를통해 나오지않은 좀비를위해 마당에 떡하니 좀비교체 라는 문구와함께 자살할수있는 곳이존재한다
마당에경우엔 각방(부모님방 기철이 기영이방 할아버지방 떙구집)으로 들어갈수있는 문이 모두 마당과 연결이 되어있다 하지만 마당만놓고보자면 명당은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가끔 영웅이뜬 유저가 궁니르와
홀리소드 듀배건(듀얼 배레타 건슬링거)을 장착하고 좀비들의 어그로를끌어 킬을먹기위한 무대가되곤한다 




개인적 총평
1.인간 친화적인 맵세팅이 좀비가 많이당첨되는 글쓴이에눈엔 불-편 하게 보인다
2.2개의 명당을빼곤 모든명당이 출구가곧 입구인구조다
3.맵이좁고 단조로워 맵을 헤메일필요가없으니 처음 맵을 즐기는유저에겐 적응이 빠를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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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궁니르아프고 듀배건은 잡기힘들고 홀리소드+확인사살조합은 궁니르보다아프다 제발 좀비혐오를 멈춰주었으면한다





이상 버바니의 맵탐방겸 플레이 후기였다 가독성떨어져도 꼭읽어보길바란다
제작자의 맵제작의노고에 박수와 찬사를보낸다 (난그렇게잘만들지 못하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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