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토론장

(이벤트) 올인원, 크리스탈 가든, 검정고무신, 45,신노스케 마을 플레이.

작성자 : 북관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조회 431 2019 05-30 22:51
진지하게 글 쓴다.
주관적인 이야기가 듬뿍 담겨있는 글입니다.

일단 올인원.

말그대로 인기있는 맵들: 짱구집, 더스트, 어비스 시리즈 등 인기있는 맵들을 섭렵하여 만들었다. 어비스 2였나? 물있는맵이랑 3랑 잘 엮인게 너무 맘에들었다. 더스트는 기괴복잡한데 나름 명당의 구실을 하고 있었다. 
제일 이해 안되는맵 세가지를 꼽자면 부산행, 화장실, 경사로막기인데...

부산행: 개찰구 열리는 시간이 좀비 스폰시간보다 좀 느리다. 스팅나오면 개판이다. 그렇다고 이맵만 하게될건 아니기에 스팅금지는 좀 섣부른 판단이기도 하다. 살아남으면 쫄깃한 추격전을 벌이는 재미있는 맵으로 각인될 가능성이 크지만... 현실은 시궁창이다. 가끔은 시작하자마자 게임이 끝나버리기도 한다.
시간대를 비슷하게 맞추면 솔직하게 스릴은 더 배가 될거같다. 

화장실: 명당 가기도 힘들고 러윙으로 뚫기도 상당히 모호하다. 강제추락 나오기만 하면 밴시가 나오지 않는한 그냥 무적요새. 화장실 히든명당을 가본적은 없지만 여러곳에 멀리 떨어진 인간들을 보자면 한숨만 나오고 게임이 루즈하게 흘러간다. 시작하자마자 보이는 물레베이터 타는 명당가면 밴시가 없는한 엥간해선 인간이 이기더라.

경사로막기: 에반데?
빈말이 아니고 진짜 에바다. 좀비를 나중에 출발시키는게 제일 시급함. 위의 두맵은 그래도 하다보면 익숙해져서 재미라도 있지 이건 좀비랑 인간이랑 동시출발해버리니 좀비가 포식을 한다. 리퍼를 들고가도 개판 오분전이다. 절대 못막는다. 2게이트 이후로 넘어가는 꼴을 못봤다.
얘가 제일 벨런스 개편이 시급한거같다.


 크리스탈 가든

그냥 게볼 고인물을 위한 맵이다. 여러 이속변이가 뜬다면 개꿀잼맵이 되겠지만 솔직히 좀비고 인간이고 죄다 날아다녀서 마법대전 하는줄 알았다.
다른명당도 있긴 한데... 그렇게 많은사람들이 가지는 않았다. 사람이 적어서 그랬던거같다.

복귀한지 얼마 안됐지만 진짜 카온이 얼마나 고엿는지 알수있는 맵이였다.
그러나 맵은 미적으로는 매우 훌륭함. 제작자님 수고하셨음.


검정고무신

근래 했던 맵중에서 이렇게까지 좀비Z에 잘맞는맵은 못봤던거같다. 여기저기서 본 맵들의 명당을 전부 스까버려서 아주 개꿀잼 맵이 됐다. 명당마다 취약한 좀비들이 하나씩은 있기때문에 벨런스도 상당히 좋다고 생각함. 딱히 뭔가를 금지할 이유는 없는 맵이였던거같다. 굳이 금지하자면 데이모스정도. 다만 아쉬운건 특정 명당들이 특정 좀비들이 풀리는 순간부터는 인기가 많이 식는다. 아마 플레이해본 사람들이라면 다 알거다. 그래도 벨런스는 매우 괜찮았다. 앞으로도 유치원 질리면 자주 할것같다.


45도.

쥐구멍을 기괴하게 꺾어버린 맵.

맵이 넓다보니 저격총 위주의 플레이를 하게 될것. 명당이 명당이 아닌듯한 요상한 형태를 취하고 있긴 함.
미적으로는 매우 훌륭함. 
기괴하게 꺾여있어서 여러모로 착시현상 때문인지 압박감이 장난 아닌줄 알았으나, 좀비한테 쳐맞아보니 착시현상이 아니고 진짜 굽어있는듯한 착각까지 받음. 그냥 몰려서 더럽게 후드려패는 헬게이트 플레이가 젤 나은듯. 위로 올라가는 사다리가 덩쿨이라 시야좁은 빡머갈인 나는 찾는데 꽤 걸렸음. 좀비 학살용맵보단 존버형 맵임. 다만 너무 넓다보니 안보여서 좀비상태에서 인간위치 마커 보여주는게 좀 필요하다 생각함.(이미 있었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음. 정말 주관적인 생각이니 무시해도 됌.)
그리고 싱크대 밑 밀어내기 명당은 그냥 개구처럼 개편하는게 더 낫다고 생각함. 스팅금지하면 인간 둘이상만 있어도 좀비가 뚫기 무진장 힘들었음.
저격총 연습하기엔 정말 최적의 맵. 사람이 적어서 딱히 뭘 금지해야겠다는 모르겠지만 밴시와 스팅이 젤 무서웠을거같다.


신노스케 마을

명당들이 많긴 많은데... 뭔가 하나씩 하자가 있음. 노금으로 플레이 해봤는데 진짜 잘털림.
물론 무조건 잘털렸던것만은 아니다. 특정 명당은 존버, 특정 명당은 저격타워 등으로 혼자보단 여러명이 합심해서 막게 만들었다는 느낌이 큼. 
하지만 김치 워리어들은 그딴거 없다. 그냥 모이는데가 명당이다. 다만 스팅 촉수에 그냥 뚫려버릴 명당이 대부분이였던거같다. 몇 명당은 특이한 컨셉을 잡고있었지만 특정 지역 말고는 사람들이 잘 안갔다. 사람이 적어서 그런건지 잘 모르겠다. 금지를 하자면 데이모스, 스팅금지를 추천.

나머지맵들은 사람도 없고 방도 없어서 볼라다가 못봤다. 특히 한옥은 컨셉이 특이했는데 블럭+스위치로 막혀서 혼자 맵탐하기 못하게 막아뒀다. 그래서 조금 아쉬웠다.

개인적으로 순위에 안올라와있는 맵중에 개꿀잼맵은 렌덤명당 디펜스, 짱구 유치원이 제일 재밌었던것같다. 컨셉도 확실했고 밸런스도 은근히 좋았기 때문이다.

투표는 검정고무신, 45, 신노스케에 투표했지만 지금 바꾼다면 45나 신노스케를 빼고 올인원에 투표하고싶다. 물론 경사로 디펜스에는 표 안준다. 솔직히 맵 에바다.
그래도 모든맵들 정말 재밌게 플레이 했다. 몇번은 놀라고, 몇번은 빡치고 했지만. 솔직히 이 맵들 나보고 만들라하면 못만들것같다. 진짜 대단하다. 리스펙트.
플레이한 맵들은 전부 추천을 줬는지는 모르겠으나. 17라 풀로 뛰고 재미있게 했다.
올인원이랑 검정고무신은 앞으로도 방파서 재밌게 플레이 할것같다. 

그리고 제발

장려상이라도 주면 안될까요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

  • 북관님 안녕하세요? 경사로막기는 좀비가 구분되면, 좀비를 먼적 죽이고 올라가는 맵으로 구상했습니다. ㅎ .. 오늘 좀비문 열리는것 딜레이 좀 넣어놓겠습니다. 예전에 만들고 묻힌 맵이라 신경을 못쓰고 있네요. 후기 감사합니다. 페르난도 2019-05-31
TOP